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꿉놀이.Playing House

하나님의 교회 아는언니 아세요? 본문

진짜 이야기/진리이야기

하나님의 교회 아는언니 아세요?

✅ 가지런히 2021. 3. 28. 21:23

≫≫하나님의 교회 아는 언니≪≪

[유튜브 영상 리뷰 : 사도행전편]

하나님의 교회 아는 언니 유튜브 영상 리뷰 사도행전편 들어갑니다. 살짝 어려운 성경퀴즈 14번째 이야기입니다. 모르는 거 빼고 다 아는 아는 언니가 오늘은 사도행전 편으로 찾아왔어요. 지난 영상의 마지막 문제 정답을 먼저 알려주네요.
요한복음 한 구절에 동시에 나오는 가장 유익한 숫자와 무익한 숫자는? 정답이 2번 0,6이래요. 요한복음 6: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정말 말이 되는 게 신기하고 또 이런 걸 생각해 내시는 식구분들도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하나님의 교회 아는 언니가 오늘 매우 많이 준비한 퀴즈를 통해 사도행전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점검해 보는 시간 가져보기로 해요. 스타투~~ 사도행전의 저자이면서 동시에 사복음서 중 세 번째 복음서도 기록한 사람이 누구일까요? 성경에 무식한 시절엔 사도행전의 저자를 사도라고 생각했던 1인 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 와서 그 저자를 알곤 속으로 뜨끔, 빵터졌었습니다. 객관식이라 네개의 보기가 나옵니다.

보기 1~4번 중 누구일까요? 정답을 몰라도 누가?라고만 말해도 정답입니다. ㅎㅎ 세번째 질문입니다. 사용 지역에 따라 분화된 말의 체계, 오순절에 성도들은 이것의 은사를 힘입어 이방인들에게 전도를 했습니다. 보기에 등장하는 이모티콘과 외계어는 절대 아닌 것이 확실합니다. 

다섯 번째 질문입니다. 믿음과 성령이 충만한 일곱 집사 중 한 사람이자 기독교 최초의 순교자를 맞추는 문제입니다. 사도행전에는 초대교회 성도들의 목숨을 건 복음 행적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따르고 진리를 증거 하기 위해 목숨도 초개같이 버린 사도의 모습이 등장합니다. 유대인의 돌에 맞아 죽어가면서도 이 죄를 저들에게 돌리지 말라고 순교자는 외칩니다. 자신을 죽이는 자들을 위해 기도했던 엄청난 믿음의 소유자인 이 사람은 누구일까요? 

여섯 번째 질문입니다. 이방인 최초의 침례자를 맞추는 문제입니다. 이 사람은 이달리야대 군대 백부장입니다. 그는 경건하여 하나님을 경외하였고 백성들의 구제에 힘썼으며 하나님께 항상 기도하던 자 였습니다. 베드로는 환상 중에 부정한 짐승을 잡아먹으라는 계시를 세 번에 걸쳐 받게 됩니다. 이는 이방인에게도 복음을 전하라는 계시였고 이에 베드로는 욥바를 떠나 가이사랴에서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고 침례를 줍니다. 보기의 첫 글자들이 모두 "고"라서 정답을 고르기가 정말 고민되네요 ^^


여덟 번째 바울의 개명 전, 또 다른 이름에 대한 질문입니다. 사도행전 13장 9절에는 바울의 원래 이름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만나기 전 바울은 큰 자라는 뜻의 이 이름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난 이후 작은 자라는 뜻의 바울이란 이름으로 개명하게 됩니다. 낮추고 섬겨야 하는 그리스도인으로서 합당한 이름으로 여겨집니다. 우리도 성령과 신부 안에서 늘 작은 자가 되어야겠습니다.

열 번째 문제로 사도행전에 실제로 등장하는 지역명을 맞춰야 하네요. 보기 중 이삭 빼고는 정말 황당합니다. 하나님의 교회 아는 언니는 정답 공개를 다음으로 미뤘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사도행전 13장을 보면 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다음에 올라오는 동영상에서 확인하세요.  힌트는 썸네일에 뙇~~~

다음에는 하나님의 교회 아는 언니가 어떤 문제를 갖고 등장할지 궁금하고 기대가 됩니다.  퀴즈도 풀고 성경상식도 쌓아가는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이번 영상도 재밌고 유익했습니다. 아는언니 유튜브 영상 리뷰: 사도행전편 이만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