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꿉놀이.Playing House

어머니의 심부름 본문

진짜 이야기/가족이야기

어머니의 심부름

✅ 가지런히 2021. 3. 7. 23:43

≫≫어머니의 심부름≪≪


 

어머니의 심부름@pixabay.com

 

1. 어머니의 심부름 - 어릴 적 기억

어머니의 심부름을 생각하니 떠오른 기억이 있다. 어린 시절 해가 저물어 가는데도 친구 집에 놀러 간 동생은 돌아오지 않고 있었다. 엄마는 동생을 찾아오라며 나를 동생 친구 집으로 보냈다. 당시 전화도 없던 시절 시장을 가로질러 엄마의 심부름을 갔다. 가는 도중 달고나를 파는 아저씨 주위로 아이들이 둘러싸여 있는 것을 보았다. 달콤한 설탕 냄새와 여러 도형의 모양대로 침을 묻혀가며 달고나를 잘라내는 아이들은 내 발걸음을 붙잡았다.

별모양을 자르는 아이 곁에서 구경하느라 나는 동생 찾으러 간다는 생각은 까맣게 잊어버렸다. 하얀 연탄재에 치마 끝단이 닿아 누렇게 오그라드는 것도 몰랐다. 별 모양을 제대로 자르지 못한 아이는 실망한 채 집으로 돌아갔고 그제야 심부름이 생각난 나는 동생 친구 집으로 부지런히 달려갔다. 동생과 집에 돌아온 나는 엄마에게 엄청 혼났다. 밝을 때 나가서 깜깜해서야 돌어오고 치마는 다시 입지도 못할 정도로 버려왔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교회 유튜브 어머니의 심부름을 보다 보니 꼭 내 얘기인 것 같아 서론이 길었다. 하나님께서는 올바른 신앙의 길을 걷는 자녀에게는 특별한 변화가 있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처음 하나님을 믿을 때는 자신의 구원만을 생각한다. 그러나 구원의 확신을 얻고 나면 장성한 자로서 세상을 구원받게 하고 많은 사람들을 복 받는 길로 인도해야 한다는 말씀을 주셨다. 이것이 하늘 아버지, 어머니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심부름이라고 하셨다.

믿음 안에서 구원받았다 하면서도 삶에 마음이 분주하여 하나님의 심부름을 생각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우리는 하늘에서 범죄하고 쫓겨난 범죄 한 죄인들이었다. 우리가 죽어야 없어지는 죄를 예수님께서 친히 오셔서 십자가의 희생으로 대속해주셨다. 이제 이 땅은 우리가 회개의 삶을 살아가고 돌아갈 천국을 준비하는 시간을 살아갈 공간임을 알게 되었다. 풀과 같고 안개와 같은 것이 인생이라고 하였다. 지금 현재는 우리가 어머니의 심부름에 집중해야 할 시간이다.

2. 어머니의 심부름 - 하나님의 심부름을 완수한 믿음의 선진들

어머니의 심부름은 다른 말로하면 사명이다. 시대마다 하나님께서는 믿음의 선진들에게 특별한 사명을 맡기셨다. 모세는 애급 종살이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해방시켜 가나안으로 인도했다.  애굽 왕 바로와 맞서고 40년 광야생활 괴롭고 힘든 상황의 연속이었다. 백성들의 원망과 불평 속에서도 약속의 땅 가나안으로 백성들을 인도하는 하나님의 심부름을 수행하였다. 

여호수아 또한  모세의 사명이 마쳐졌을 때 하나님께로부터 가나안 땅을 정복하고 이스라엘 각 지파에게 분배하는 사명을 허락받았다. 이에 여호수아는 이스라엘의 기업으로 허락하신 가나안 땅에서 이방 족속을 몰아내고 이스라엘 백성들을 정착하게 하는 심부름을 성실하게 이행했다. 

하나님께서 솔로몬에게 하나님의 성전 건축을 허락하셨다. 이 사실을 다윗에게 직접 알려주셨다. 솔로몬은 성전 건축이라는 하나님의 심부름을 열심히 수행하였다. 7년 5개월이 걸린 성전이 준공되었다. 이후 하나님께 제사를 드렸을 때 하나님께서는 기뻐하셨고 성전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했다고 성경은 증거하고 있다. 

3. 어머니의 심부름 - 우리에게 맡겨주신 심부름

하나님의 심부름을 했던 믿음의 선진들의 모습을 통해 오늘날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또한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육적 가나안은 영적 가나안 천국을 표상한다. 우리가 이 땅에서 천국 가나안 들어가는 법을 하나님의 은혜로 먼저 알게 되었다. 천국 가는 법을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 알려야 한다. 솔로몬의 성전건축은 하늘 성전 재료인 하나님의 자녀들을 의미한다. 하늘 자녀들이 하늘 성전의 기둥이 될 수 있도록 모으는 전도로 하나님의 심부름을 해야 한다. 

에스겔 선지자는 민족들에게 가서 그들이 듣든지 아니듣든지 그들에게 고하라 하였다. 우리를 이스라엘 족속의 파수꾼으로 세우셨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을 들고 가 그들을 깨우치라고 하셨다. 예수님께서는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3년 동안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고 하셨다. 요한계시록에 등장하는 성령과 신부께서는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고 하셨다.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가서 천국가족을 찾아 하늘 아버지, 어머니의 음성을 발해 천국 본향으로 인도하는 이 심부름은 우리가 해야 할 몫이다.  하나님의 심부름을 잘 수행하고 은혜롭게 생을 마감한 모세나 여호수아, 사도 바울처럼 우리도 마지막 내가 달려갈 길을 마쳤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다는 자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4. 그리스도의 본과 가르침

어머니의 심부름을 잘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본이 되시는 그리스도의 행적과 가르침을 따라야한다.  

[마가복음 1:35~39] 새벽 오히려 미명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라 시몬과 및 그와 함께 있는 자들이 옛 수의 뒤를 따라가 만나서 가로되 모든 사람이 주를 찾나이다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이에 온 갈리리에 다니시며 저희 여러 회당에서 전도하시고

예수님께서는 오로지 세상을 구원하시기 위해 새벽부터 거룩한 기도로 시작하시고 이 마을, 저 마을로 당신의 백성을 찾아다니셨다. 구원의 복된 소식을 전파하셨다. 이는 우리 모두를 위한 실물 교훈이다. 엘로힘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은 자녀로서 허무하고 헛된 것에 매여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한 채 죽음으로 달려가는 인류 인생들에게 천국복음을 전파하자. 

어머니께서 심부름을 맡기실 때 잘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셨다. 연합하고 화합하라. 양보하고 배려하라고 당부의 말씀을 주셨다. 어머니께서는 사랑을 실천할 때 비로서 열매를 허락해 주신다. 식구를 사랑으로 보살피고 사랑으로 인도해야 하늘 아버지 어머니께서 맡겨주신 심부름을 잘하는 자녀가 된다. 새 언약 진리를 입술을 크게 열어 나팔같이 외쳐야 한다. 우리는 어머니의 심부름을 위해 이 땅에 왔다. 마음과 정성을 다해 어머니의 심부름을 완수하여 천국 가는 자녀들이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