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꿉놀이.Playing House

하나님의교회 큐앤톡[율법주의에 빠진 분들 필독!!] 본문

진짜 이야기/진리이야기

하나님의교회 큐앤톡[율법주의에 빠진 분들 필독!!]

✅ 가지런히 2020. 9. 28. 01:29

하나님의 교회 큐 앤 톡[율법주의에 빠진 분들 필독!!]≪

[안식일 유월절 VS 율법주의 끝.장.토.론!!!]

 

1. 하나님의 교회 큐 앤 톡 : 안식일, 유월절 지키면 율법주의라고!!

하나님의교회 율법주의(안식일, 유월절 등)에 빠진 분들이 꼭 봐야 할 성경구절(큐 앤 톡, 삼자대면, 끝장토론) 하나님의 교회 큐 앤 톡을 보신 이웃님들께 부탁드려요. "하나님의 교회 율법주의(안식일, 유월절 등)에 빠진 분들이 꼭 봐야 할 성경구절" 이란 영상물에 용권이의 부탁으로 방문했던 신학생 좀 찾아주세요.  아멘대 신학과 20학번 가브리엘입니다.  토론 도중 대화가 끝나지 않았는데 방에서 나간 후 연락두절입니다. 용권이의 부탁에 선뜻 토론방을 찾아준 좋은 친구 같았습니다.

용권이는 자신보다 가브리엘이 성경을 더 잘 안다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신학교에 입학한 친구니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용권이와 가브리엘, 용권이 친구(시온 청년)가 모여 무릎맞춤을 했습니다. 무릎맞춤은 두 사람의 말이 서로 어긋날 때, 제 삼자를 앞에 두고 전에 한 말을 되풀이하여 옳고 그름을 따진다는 삼자대면(三者對面)의 뜻입니다(출처:네이버).   영상을 보시면 가브리엘 학생이 아래 구절을 인용하여 율법은 지킬 필요가 없다고 주장합니다.

2. 하나님의 교회 큐 앤 톡 : 율법주의라고 주장하는 이유

[갈라디아서 4:10~11]
너희가 과 달과 절기와 해를 삼가 지키니 내가 너희를 위하여 수고한 것헛될까 두려워하노라

갈라디아서를 인용하여 안식일과 유월절을 지키면 예수님의 희생과 사도바울의 수고가 헛되다고 합니다.  아직도 이 구절을 인용하여 절기를 지킬 필요가 없다고 가르치나 봅니다.  절기는 폐지되었기 때문에 지킬 필요가 없다.  이 시대는 믿음으로 구원받는 시대다라고 주장합니다.   이 신학생은 자신은 절대 절기를 지키지 않는다고  큰 소리칩니다.

3. 하나님의 교회 큐 앤 톡 : 성탄절,부활절도 절기다

하나님의 교회 큐 앤 톡 끝장토론 삼자대면 @pixabay.com

용권이 친구(시온청년)가 성탄절 안 지키냐? 는 질문에 성탄절은 절기가 아니라고 반박합니다. 성탄 절(), 추수감사 절(), 부활 절()에 절(節)자가 절기라는 뜻이라고 했더니 말수가 확 줄었어요. 일요일(날, 日) 또한 날이라고 했더니 그거랑 다르다고 우기는 아멘대생!! 뭐가 다르냐? 는 질문에 확실한 답변은 없고 마음이 답답하고 안타깝다는 말만 둘러댑니다.

4. 하나님의 교회 큐 앤 톡 : 사도바울이 지킨 율법

용권이 친구(시온 청년)가 사도바울이 절기를 안 지킨 것인가?라는 질문에 이 학생은 당연하다고 대답합니다. 용권이 친구가 성경을 인용하여 설명합니다.  사도바울은 그리스도의 본을 따라 규례대로 안식일을 지켰다.  예수님께서 유월절 양으로 희생되셨다.  이러므로 사도바울은 명절(유월절)을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주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떼어 주시고 잔 속에 담긴 포도주로 세워주신 새언약 유월절이다.   주께서 오실 때까지 지켜야한다고 성경은 증거하고 있습니다.

시온 청년은 사도 바울의 수고를 헛되게 하는 절기가 무엇인지를 알려주었습니다. 구약에는 짐승의 피 흘림으로 안식일을 지켰다. 그러나 신약예수님께서 그 희생제물의 실체로 임하셨다. 더 이상 짐승의 피 흘림이 아닌 신령과 진정으로 안식일 예배를 드렸다. 예수님의 죽으심으로 더 이상 구약 율법을 지킴 필요가 없어졌다. 그럼에도 구약율법을 지키면 사도바울의 수고가 헛될것이라고 강조하는 장면이다.   시온 청년 친절하기도 합니다.

5. 하나님의 교회 큐 앤 톡 : 초대교회 사정

당시 구약 율법을 고수하며 복음을 훼방하던 유대인들이 있었습니다. 이들의 영향으로 갈라디아 교회에 구약율법을 따르려 했던 성도들이 일부 있었습니다. 이에 사도바울은 구약 율법은 악하고 천한 초등 학문에 불과한 것임을 밝혔습니다. 사도 바울초등 학문에 불과한 구약 율법을 따르는 절기를 지키지 말라고 한 것입니다. 결코 새 언약의 안식일절기를 지키지 말라고 한 것이 아닙니다.

[갈라디아서 4:9]
이제는 너희가 하나님을 알뿐더러 하나님의 아신바 되었거늘
어찌하여 
다시 악하고 천한 초등 학문으로 돌아가서 
다시 저희에게 종노릇 하려 하느냐

지키지 말라는 절기 = > 구약율법을 따르는 절기

6. 하나님의 교회 큐 앤 톡 : 용권이의 충격

용권이는 신학생보다 더 자세하게 설명하는 친구가 못 마땅한지 팩트로 혼내주라고 충동합니다. 그 순간 아멘대 20학번 가브리엘이 인사도 없이 방에서 나가버렸습니다. 당황한 용권이가 다시 가브리엘을 초대했지만 가브리엘은 일언반구 없이 또 나가버렸습니다. 자신만만하던 신학생이 토론 도중 튄 것에 용권이가 충격을 받았습니다.  용권이가 진지해졌습니다.   정말 안식일, 유월절이 맞냐? 면서 좀 더 생각해보겠다고 합니다. 이웃님들 아멘대 신학과 20학번 가브리엘을 만나시면 용권이와 함께 꼭 한번 더 들어보라고 얘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