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꿉놀이.Playing House

[하나님의교회]다윗왕과 안상홍님[1] 본문

진짜 이야기/가족이야기

[하나님의교회]다윗왕과 안상홍님[1]

✅ 가지런히 2020. 8. 16. 14:00

 

≫[하나님의교회] 다윗왕과 안상홍님

[다윗 왕과 안상홍님의 관계]


 

1. 다윗(DAVID)은?


 

이스라엘의 두번째 왕 다윗(B.C.1010~970년) [영]David[déivid], [히]다위드, 히브리어 '다위드'는 "사랑"이라는 의미의 어근 'dwd'에서 파생했기 때문에 하나님에게서 "사랑받는 자"라는 뜻을 가진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아가페성경사전)

 

2. 말일에 찾아야 하는 다윗

[호세아선지자의 예언]


깊고 오묘한 비밀의 연속인 성경.  성경 속 많은 등장인물 가운데 다윗 왕의 생애를 통해 재림예수님을 연구할 수 있다.  이스라엘을 번영시킨 역사적 인물 다윗은 단순히 한 나라의 왕으로서 역할이 끝나는 것이 아니다.  장차 예언적 다윗 왕위의 예언따라 임하실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인물이다(요5:39).  

[호세아 3:5] 그 후에 저희가 돌아와서 그 하나님 여호와와 그 왕 다윗을 구하고 말일에는 경외함으로 여호와께로 와 그 은총으로 나아가리라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구원의 은총으로 나아갈 수 있다.  그런데 호세아 선지자는 다윗을 구하고 경외함으로 하나님의 은총으로 나아간다고 하였다.  호세아 당시 육적 다윗 사후 250년 후의 기록이기 때문에 실제 다윗에 대한 예언이 아님을 알 수 있다.

말일은 마지막 날이다.   이 예언은 오늘날 우리 시대에 이루어질 예언이다. 이 시대 우리의 구원은 다윗을 만나야만 구원받을 수 있다.  만나지 못했으면서 구원받았다고 한다면 그것은 거짓말이다.  성경은 거짓을기록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반드시 찾아 경외해야 하는 예언적 다윗은 누구일까?

3. 다윗으로 오시는 예수님

[선지자 이사야의 예언]


이사야 9:6~7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니라  그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구하며 또 다윗의 위에 앉아서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여기서 '한 아기, 한 아들'로 탄생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은 예수님이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누구의 위에 앉으신다고 하였나?  다윗의 위()에 앉으신다고 하였다. 이 예언이 700년 뒤 예수님에 의해 성취되었다는 것을 신약성경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눅1:31~32   보라 네가 수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저가 큰 자가 되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아들이라 일컬을 것이요 주 하나님께서 그 조상 다윗의 위를 저에게 주시리니

가브리엘 천사는 마리아에게 나타나 태어날 아들의 이름을 가르쳐주었다.  예수님께서  다윗의 위에 앉는다는 이사야 선지자의 예언을 이루실 것도 증거하였다. 이처럼 예수님께서는 다윗왕의 예언에 따라 이 땅에 오셨다.  그렇다면 성경에서 왜 예수님을 다윗왕으로 예언했을까? 그것은 다윗이 왕 위에 올라 행했던 행적이 장차 예수님께서 오셔서 그리스도로서 행하실 일을 알려주기 위함이다.   

4. 다윗과 예수님의 관계

[예언과 예언 성취]


사무엘하 5:4 다윗삼십 세에 위에 나아가서 사십년을 다스렸으되

육적 다윗은 30세에 사무엘로부터 이스라엘의 왕이 되는 기름 부음을 받았다.  기름부음은 왕, 제사장, 선지자들이 받는다.  왕이 된 다윗은  이스라엘을 40년 통치 하였다.  이러한 육적 다윗의 생애는 예언이 되어서 장차 예언적 다윗으로 오시는 예수님께서 성취하신다.  예언적 다윗으로 임하신 예수님께서는  어떻게 성취하셨는지 살펴보자.

누가복음 3:21 백성이 다 세례를 받을새 예수세례를 받으시고... 예수께서 가르치심을 시작할 때에 삼십 세쯤 되시니라

예수님께서 30세 침례를 받으셨다.  예수님께서 침례를 받으신 것은 영적인 기름부음을 받은 것이다.  [하나님의 기름부으신 거룩한 종 예수를 거스려(행4:27)].  영적 왕으로 즉위하신 것이다.  이 땅에서 목수라는 직업을 갖고 계셨지만 영적으로는 다윗의 왕위를 갖고 임하셨다.  

육적 다윗 왕과 똑같이 예언적 다윗이신 예수님께서도 30세에 침례를 받으시고 복음사역을 시작하였다. 예수님께서는 좀 더 젊은 20세나 삶에 여유와 관록이 있는 50세에 복음사역을 시작하실 수도 있었다. 그런데 왜 하필 30세에 시작하셨을까?  그 이유는 다윗 왕위에 대한 예언을 이루기 위해서다.  또 예수님께서는다윗의 왕위 기간인 40년 동안 복음을 전파하셔야 한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초림 때에 겨우 3년 동안만 복음을 전파하셨다.(눅13:6) 그렇다면 남은 37년 사역은 어떻게 성취될까? 성경의 모든 예언은 일점일획도 틀림없이 이루어져야 한다(마5:18, 24:35) 그러므로 남은 다윗의 위에 대한 예언도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남은 다윗의 위 37년을 이루려면 반드시 예수님의 재림이 필요하다.

5.   두번째 오시는 예수님

[초림때 못 다 이룬 다윗왕 예언 성취 ]


히브리서 9:28 구원에 이르게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번째 나타나시리라
누가복음 18:8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누가복음 12:50  나는 받을 세례(침례)가 있으니 그 이루기까지 나의 답답함이 어떠하겠느냐

성경은 예수님께서 두번째 나타나신다고 예언하고 있다.  다윗으로 오시는 재림 예수님께서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실까? 2천년 전에 다윗의 위에 앉으신 초림예수님께서 육체로 오셨다. 그러므로 남은 다윗의 위를 이루실 재림에수님께서도 당연히 육체로 오셔야한다.  두번째 오시는 목적이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해다. 이 말씀은 만약 재림예수님을 영접하지 않으면 누구도 구원받지 못한다는 뜻이다.

예수님께서 두번째 육체로 나타나셨을 때 구원받을 믿음을 가진자들을 볼 수 없다고 하셨다.  재림예수님께서는 육체로 오셔서 침례를 받으신다.  인류를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해 두번째 오시는 예수님은 몇 년 동안 복음을 전파하셔야할까?  다윗왕의 예언에 따라 초림 예수님께서 못 다 이룬 남은 다윗의 위 37년 동안 복음을 전파하셔야한다.  그래서 호세아 선지자말일에는 반드시 다윗을 경외하고 하나님의 은총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예언한 것이다(호3:5) 

그렇다면 육체로 오시는 재림예수님을 우리가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 더구나 성경은 마지막 때에는 수많은 거짓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등장할 것이라고 예언하고 있다. 그 가운데 다윗으로 오시는 재림예수님을 알아볼 수 있는 증표는 무엇일까?  다음 시간에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