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꿉놀이.Playing House

영생의 비책! 생명과를 알려주신 안상홍님[1] 본문

진짜 이야기/가족이야기

영생의 비책! 생명과를 알려주신 안상홍님[1]

✅ 가지런히 2020. 8. 30. 13:05

에덴동산 생명과 들어보셨어요?≪

[선악과는 알면서 생명과는 모르는...]

 

1. 사람이 죽게 된 이유?

[ 사는 방법도 에덴에... ]


만물의 영장인 사람은 죽음을 피할 수 없다.   죽음의 원인이 시작된 곳은 에덴이다.  문제가 있는 곳에 답이 있다.  죽게된 역사뿐만 아니라 살 수 있는 방법도 에덴에 있다.

타종교인이든 무종교인이든  성경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에덴동산의 아담과 하와 범죄의 역사를 모르는 사람이 없다.  그들은 하나 같이 에덴동산에 살던 하와가 뱀의 미혹을 받아  아담과 함께 선악과를 따먹고  범죄했다는 사실을 기가 막히게 잘 알고 있다.

그런데 !!!  ~   여기까지다.

에덴에는 먹으면 죽는 선악과만 존재하지 않는다.  먹으면 영생하는 생명과도 있다.  선악과의 이야기는 창세기 2장,  생명과의 이야기는 창세기 3장에 바로 이어져있다.  모태신앙임을 자부하면서  몇 십년 교회를 다녔다고 자랑하면서도  생명과를 아느냐?는 질문에 그게 뭐냐?는 반응이다.  종교인이든 비종교인이든 모두 알고 있는 선악과,  뼛속까지 기독교인임을 자부하면서도 모르는 생명과,  이유를 알아보자.

 

2.  창세부터 감추인 비밀

[ 감추인 것조차 모르는 사람들 ]


 

[마태복음 13:34~35]

예수께서 이 모든 것을 무리에게 비유로 말씀하시고 비유가 아니면 아무 것도
말씀하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선지자로 말씀하신바 내가 입을 열어 비유로
말하고 창세부터 감추인 것들드러내리라 함을 이루려 하심이니라

 

 

  비유로 --- 창세부터 감추인 것 -- 드러내심  

창세부터 감추인 것들은 비공개 즉 비밀이다.  예수님께서 비밀을 실체 그대로 알려주지 않으시고 비유로 알려주셨다.  제자들이 예수님께 왜 비유로 말씀하시는지 여쭈어봤다.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저희에게는 아니되었다는 답변을 하셨다(마태복음13:10~11)

창세의 역사가 담겨있는 책은 창세기, 창세기 속에는 하나님께서 감춰놓으신 비밀이 비유로 담겨져있다.    그래서 골수 기독교인이라고 해도 죽음의 해법이 담긴 에덴의 생명과를 제대로 설명할 수 없었다.  하나님께서 감춰두시고 비유로 말씀하셨는데 어찌 알 수 있을까?   하나님께서만 드러내주시고 설명해 주실 수 있는 사는 방법 생명과에 대해 알아보자.  생명과를 알아보는 당신은 천국의 비밀이 허락된 너희가 될것이다. 

 

3.  선악과와 생명과

[ 죽음과 영생 ]

 

[창세기2:16~17]
여호와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창세기3:22]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 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 먹고 영생할까 하노라하시고

 

 

결 과


 ▶     선악과 --> 먹으면  죽음

 ▶     생명과 --> 먹으면 영생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먹고 죽게되었다.  그러나 에덴동산에는 먹으면 영생하는 생명과도 있었다.  비록범죄하였으나 생명과만 먹으면 살 수 있었다.  사람들은 아담, 하와가 선악과를 먹어서 죽게된 것으로 알지만 사실 생명과를 먹지 못해 죽게된 것이다.  아담, 하와는 왜 생명과를 먹지 못했을까?

 

[창세기 3:23~24]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동산에서 그 사람을 내어 보내어
그의 근본된 토지를 갈게하시니라  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 내시고 에덴동산 동편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화염검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

 

 

생명과가 있는 에덴에서 아담과 하와는 내어 보냄을 입었다.  사실은 쫓겨났다.  죽을 짓을 하여 죽을 죄를짓고 쫓겨났다.  죽을 죄를 지은 죄인은 사형판결을 받는다.  사형수들은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는 생명과를 먹을 수 없다.  하나님께서 생명과의 길을 천사들과 화염검을 두어 막아버리셨다.  하나님의 금령이 내려졌다.   사도세자는 뒤죽 속에서 갇혀죽었다.  누구도 뒤주의 뚜껑을 열 수 없었다.  뒤주의 뚜껑이 무거워서 못 열었을까?  왕의 어명이 엄중하였기 때문이다.   

생명과의 길을 막으신 분은 하나님이시다.  열어주실 수 있는 유일한 분도 하나님이시다.  선악과 범죄로 죽을 수 밖에 없는 인류인생들이 살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생명과를 먹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만 열어주실 수 있는 생명나무의 길로 나가야만 생명과를 먹고 살 수 있다.  생명과를 먹지 못하는 인류는 영원히 죽음의 고통에 신음할 수 밖에 없다.  에덴동산의 생명과는 비유라고 하셨다.  생명과의 실체를 다음 시간에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