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꿉놀이.Playing House

[하나님의교회]직장인청년봉사단(ASEZ WAO) 본문

진짜 이야기/가족이야기

[하나님의교회]직장인청년봉사단(ASEZ WAO)

✅ 가지런히 2022. 3. 17. 22:04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청년봉사단이 일을 냈어요!≪≪

[청년 환경 활동의 세계적 모범 ASEZ WAO]

 

 

하나님의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그린월드상’ 수상

지난 15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그린월드상 시상식’에서 그린 오가니제이션 관계자들과 수상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17일 하나님

www.sedaily.com

1. 하나님의교회 직장인 청년봉사단 - ASEZ WAO

하나님의교회 직장인 청년봉사단 ASEZ WAO가 작년에 이어 올해 또 일을 냈네요^^ 전 세계적으로 K-콘텐츠의 열풍이 부는 가운데 청년 환경 활동 분야에서도 우리나라가 탁월한 성과를 나타냈습니다. 그 중심엔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청년봉사단 ASEZ WAO가 있습니다. 전 세계 많은 직장인 청년들은 이른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회사 업무에 매달립니다. 그 가운데 시간을 쪼개 자기 계발과 여가생활을 누리기도 합니다.

여기 하나님의교회 직장인 청년봉사단은 조금 다른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들은 지구촌 환경보호를 생각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행동으로 옮깁니다.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엘로힘하나님의 가르침을 지식이 아닌 직접적인 실행력으로 더 살기 좋은 환경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 노력과 수고에 유럽연합(EU), 영국 환경청이 공인하는 비영리 국제 환경단체 '그린 오가니제이션(The Green organization)'에서 금상과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청년봉사단 ASEZ WAO는 트리플 수상(그린월드상·그린애플상·그린월드대사)했습니다. 힘들고 궂은일에 발 벗고 나서는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의 특성이 청년봉사단에게서도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2020년 트리플 수상을 기념하여 ASEZ WAO의 이름으로 100그루의 나무를 심었답니다. 개발도상국등에 심긴 나무는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ASEZ WAO 구호 ♣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Save the Earth from A to Z)'

'우리는 한 가족(We Are One Family)'


2. 하나님의교회 직장인 청년봉사단 - ASEZ WAO 프로젝트 

하나님의교회 직장인 청년봉사단의 프로젝트입니다. 하늘 아버지 안상홍 님 어머니 하나님의 가르침 따라 확실한 목표와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좋은 결과를 냈습니다.  지속적인 프로젝트가 대부분이라 더 관심 갖고 애정 어린 시선으로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청년봉사단의 활약을 응원해야겠습니다. 

  프로젝트명 목표 실행현황 결과
1 No More GPGP 2030년까지 8만톤 플라스틱쓰레기 수거 31개국 910여회 수거활동,캠페인,세미나,포럼 통해 지역사회 의식증진  정부부처,지방자치단체,기관등과 양해각서(MOU)체결
2 Green Workplace 기후변화 대응 직장내 절전,절수,절약활동 모니터끄기,계단이용하기,대중교통이용하기,이메일함비우기등 12가지 실천사항 이행 미국등 64개 국가에서 2만 1,365명 참여 약 75만Kg 이산화탄소 저감효과
3 하트투하트릴레이 코로나19 의료진 응원 전 세계 300회 이상 병원의료진,방역관계자등에게 간식과 손편지로 꾸린 응원키트 전달 아르헨티나 보건국장"코로나19로 동료 의료진을 잃고 상심이 컸다.이런때 ASEZ WAO가 전한 사랑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4 Mother's Forest 2030년까지 온실가스감축과 기후변화대응을 위해 1인 1그루 70억 그루 나무심어 지구녹지화 1.나라별 인구수 기준 국가 목표 설정
2.패널,세미나,포럼으로 의식증진
3.지지서명,간담회, MOU체결
1. 지구온난화 지연
2. 사막화 진행 억제
3. 생물다양성 증대

3. 하나님의교회 직장인 청년봉사단 - ASEZ WAO 수상내역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청년봉사단이 수상한 상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린월드상과 그린애플상은 영국의 비영리 환경단체'그린 오가니제이션'이 주관하는 국제환경상입니다. 1994년부터 민간과 공공부문의 환경보호 활동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합니다. 심사 기준은 활동의 환경적 이익과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 9가지입니다. 특히 그린애플상이 확대되어 제정된 그린월드상은 모든 기준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단체에 주어지는 영예로 손 꼽힙니다.

수상년도 수상장소 수상내역
2020.    코로나19로 미개최 그린월드상 금상, 그린애플상 금상, 그린월드대사 위촉
2021. 11. 15. 런던 로열호스가즈호텔 그린애플상 은상, 그린월드대사 위촉 확정
2022.  3. 15.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그린월드상 금상(2021), 그린월드상 동상(2022)

4. 마무리 - 말말말

그린 오가니제이션 대표 로저 윌렌스 : "전 세계 국가들의 매우 치열한 경쟁 속에서 2개 상을 받은 것은 주목할 만한 성취, ASEZ WAO가 'Mother's Forest'프로젝트로 70억 그루의 나무 심기를 목표로 한다는 것이 정말 대단하다. 여러분이 가진 목적을 이룰 것이라고 확신한다. 우리도 기꺼이 돕겠다"

하나님의 교회 김용갑 목사 : " 모두가 밝고 건강한 내일을 맞을 수 있도록 미래세대 주역인 청년들이 환경을 살리는 일에 더욱 힘쓰겠다. 지구촌 가족들도 따뜻한 관심을 갖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들어가는 일에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

ASEZ WAO 회원 푸스칼 쉬레스타 : "회원들 모두 사랑의 마음으로 화합하며 봉사해왔다. 최근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는  'Mother's Forest'활동에도 많은 분이 동참해 인류의 보금자리가 한층 더 푸르러지기를 바란다.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청년봉사단 ASEZ WAO 수상 소식을 포스팅하다보니 저의 직장인 청년때가 생각났습니다. 지구 환경 문제는 별로 신경쓰지 않고 살았거든요. 지구가 이렇게 된 것은 저에게도 일말의 책임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가 사는 삶의 터전을 더 나은 환경으로 만들기 위해 수고하는 하나님의교회 직장인 청년봉사단 ASEZ WAO!!! 저도 열심히 응원하고 동참해서 엘로힘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지구를 아름답게 가꾸는데 일조하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직장인 청년봉사단 ASEZ W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