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꿉놀이.Playing House

[어머니하나님]제대로 알자!엘로힘하나님 본문

진짜 이야기/진리이야기

[어머니하나님]제대로 알자!엘로힘하나님

✅ 가지런히 2021. 8. 30. 18:00

≫≫[어머니 하나님] 제대로 알자! 엘로힘 하나님≪≪

[성경 상식 UP그레이드 친절한 양군 지식튜브]

어머니 하나님을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성경을 살펴야 합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알고 믿는 하나님으로 구원받을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성경 상식을 업그레이드 시켜 구원자를 알아봤을 때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천년전 여호와께서 예언따라 예수님으로 나타나셨지만 성경상식이 업그레이드 되지 못한 연고로 그리스도를 배척하였습니다. 그런 오류를 범하지 않으려면 성경을 통해 이 시대 등장하는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지 꼭 알아봐야합니다. 성경상식 업그레이드 전문가 친절한 양군이 알려줍니다. 

1. 어머니 하나님 - 기독교에서 믿는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을 모르는 기독교인들도 압니다.  창조주 하나님께서 눈에 보이는 세계와 보이지 않는 세계를  창조하셨다고 말합니다(골 1:16).  하나님은 근본 영적 존재시지만(요 4:24), 우리의 구원을 위해 직접 육의 모습으로 나타나신 긍휼과 자비의 구속주임을 시인하고 있습니다(히 2:14~15).

또한 성경은 하나님을 거룩하고 의로운 존재로 선포합니다. 하나님께서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66권의 성경을 통해 당신을 완전하시고 선하신 분이라 알려주셨습니다.  하나님은 객관적 도덕과 정의 그 자체이십니다.

너희는 거룩하라 나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 거룩함이니라(레 19:2)
하나님은 단정코 악을 행치 아니하시며 전능자는 단정코 불의를 행치 아니하시고(욥 34:10)

기독교의 하나님이라면 흔히들 '사랑의 하나님(요일 4:8)'이라는 이미지만 생각하기 때문에 하나님은 크신 사랑으로 그저 모든 것을 용서해주시고 관용하시는 분으로 오해하기 쉽습니다. 하나님은  인생들이 하늘에서 지은 죄로 영원한 지옥 형벌에서 구원받기를 바라십니다.  천국에 데려가시기 위해 회개하고 돌아오기를 기다려주시는 사랑의 하나님이심은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사랑이신 하나님은 그와 동시에 공평과 정의로 다스리시는 완전하신 재판장이십니다(약 4:12). 하지만 끝내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믿지 못하여 죄와 불의를 회개치 못한 이들은 용납하지 않으시고 지옥으로 보내시는 '공의의 심판주'이시기도 합니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어 심판하시는 것이 참되시고 의로우시도다 하더라(계 16:7)

오늘날 기독교인들처럼 하나님을 무조건 용서해 주시는 사랑의 하나님으로만 인식하면 안됩니다.  공평과 정의의 잣대로 각자의 행위를 따라 보응하시며 심판하시는 절대적인 주권자이심을 명심해야 합니다. 

2. 어머니 하나님 - 성경의 하나님은 두 분이다.

어머니 하나님을 모르는 일반 기독교에서도 하나님은 삼위일체(三位一體)의 존재로 인식합니다. 여기서 삼위일체란, 성경에 등장하시는 세 분의 하나님 곧, 성부(聖父) 여호와, 성자(聖子) 예수 그리스도, 성령(聖靈) 하나님이 각각의 개체가 아니라, 근본 한 분 아버지 하나님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성경은 삼위일체의 남성적인 아버지 하나님 외에 여성적인 형상을 지니신 어머니 하나님도 존재한다는 사실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창 1:26~27)

성경이 말하는 하나님은 단수로서의 한 분 하나님이 아니라 '우리'라는 복수 대명사로 지칭되는 두 분 이상의 하나님이십니다. 그리고 복수이신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창조된 사람이라는 결과물이 남자와 여자였음을 살펴볼 때, 남성적 형상의 아버지 하나님뿐만 아니라 여성적 형상을 지니신 어머니 하나님도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히브리어로 기록된 원어성경에서는 '하나님'을 가리켜 '엘'이나 '엘로 아흐'와 같은 단수 명사가 아닌 '엘로힘'이라는 복수명사를 사용하였습니다. 성경의 마지막 장을 통해서도 같은 사실을 반복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계 22:17)

성경은 이미 태초부터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곧 두 분 하나님의 존재를 암시하였고, 마지막 시대  예언을 담은 요한계시록의 말씀을 통해서도, 생명수(구원)를 주시는 구원자 하나님은 성령(아버지 하나님)과 신부(어머니 하나님) 두 분이라는 사실을 기록했습니다. 

따라서 세상을 창조하시고 인류를 구원하시는 사랑과 공의의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 곧, 두 분으로 존재하십니다. 이를 통해, 참된 기독교인들이 찾고 영접해야 할 구원자는 한 분이 아닌, 두 분의 하나님이심을 알 수 있습니다. 십자가 죽음으로 자녀들의 사망 죄를 대신하여 희생하신 하나님의 사랑에 감사해야겠습니다. 그 사랑을 깨달았다면 온전한 회개의 삶을 통해 심판이 아닌 엘로힘하나님을 영접하여 구원의 길로 나가야겠습니다.   

친절한 양군은 언제든지 질문에 답변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구원받기위해 업그레이드 되는 신앙의 길을 걷고 싶다면 친절한 양군 지식튜브를 애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