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꿉놀이.Playing House

어머님 코로나 19 백신 맞기[고양체육관] 본문

오늘의 소꿉놀이/해본 즐거움

어머님 코로나 19 백신 맞기[고양체육관]

✅ 가지런히 2021. 6. 7. 12:49

코로나 19 백신 맞기[고양체육관]≪

[70세 이상 어르신]

오늘 어머님을 모시고 고양체육관에서 코로나 19 백신 접종하고 왔습니다. 어르신들이 많이 오셨더라구요.

고양시 일산서구 관내에 사시는 분들은 고양서구 대화동 소재 고양체육관에서 맞으시면 됩니다.

입구쪽에서부터 많은 안내자분들이 일사불란하게 안내를 해 주셔서 신속하게 맞고 나왔습니다. 먼저는 자신의 이름이 있는지 여기서 안내자분들께 직접 확인받아야합니다. 신분증 꼭 챙기세요.

확인 절차가 끝나면 안심콜을 해야하고요. 보호자는 보호자 스티커를 붙이고 체육관 실내 왼쪽으로, 어머님은 오른쪽으로 나뉘어서 들어갑니다.

보호자 스티커 입니다. 고양시의 마스코트는 고양이입니다.  고양시에 딱 맞는 고양이, 그런고양^^ㅎㅎㅎ

실내 입구에 안내자 분을 기준으로 좌,우로 나뉩니다. 바닥에도 스티커들이 붙어있어 방향 찾기가 쉽습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이렇게 받으세요.

번 호 순   서 세          부          내        용
1 신원확인 신분증이나 예방접종안내 문자등을 보여주고 예약을 확인합니다.
2 문진표 작성 예진표를 빠짐없이 작성합니다.
3 예진(의사상담) 예진의사와 상담합니다.
4 예방접종 접종실에 가서 코로나 19 예방접종을 받습니다.
5 관찰실 대기 예방접종 후 15~30분간 관찰실에서 대기합니다.
6 귀가 가급적 바로 귀가하여 무리하지 않습니다.
7 다음날, 삼일 뒤 보건소에서 신체에 이상없는지 전화 연락이 옵니다. 삼일 뒤 한번 더 옵니다.

 

실내로 들어오신 어르신들은 일단 대기 의자에 앉아 계십니다.  문진표 작성이 끝난 분 자리로 가서 안내자의 안내를 따라 작성합니다. 문진표에는 현재 앓고 있는 질병이나 먹고 있는 약을 기록합니다. 문진표 작성이 끝나면 뒤쪽에 모입니다. 10명 남짓 모이시면 인솔자를 따라 이동합니다.

이곳은  어르신들의 가족들이 대기하고 있는 곳입니다. 대부분 문진표 작성시 어르신쪽으로 이동하십니다.

주사 맞으러 고고씽!~~~

어르신들은 엘리베이터로 가족들은 계단을 이용하라고 안내해 주십니다.^^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오른쪽으로 돌아가면...

대기의자가 쫘악 놓여져있습니다.

대기장소 옆에서 수영장을 한 눈에 볼 수 있네요. 실내수영장이 꽤 크네요. 축구만 하는 곳인줄 알았는데 이렇게 큰 수영장이 있었다니 몰랐네요. 몇몇분들이 수영을 즐기고 계십니다.

벌써 여름이 느껴져요. 

얼마 안 기다리고 예진창구로 들어왔습니다.

예진창고 구조는 이렇습니다. 안쪽엔 의사선생님이 바깥쪽에는 어르신들이 기저질환과 복용 약에 대해 상담... 그래도 백신을 꼭 맞으라고 하시네요.

바로 옆에 있는 접종부스로 이동했습니다. 간호사께서 긴 바늘을 꾹 찔러 주사를 놓습니다. 보는 내가 더 몸이 찌릿 아픈것 같습니다.

다 맞으신 분들은 용지를 가지고 전산입력하러 이동합니다.

이곳에선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원하시면 발급해주신답니다.

코로나 19 백신주사를 맞으신 어르신들 반응 확인을 위해  대기 구역에서 15분 대기합니다.

15분 이후 시간까지 꼼꼼하게 적어 붙여주시네요.

그 사이 보호자들은 외부에서 대기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주셨습니다.

15분 대기 후 이상없으신 분들은 귀가를 위해 출구로 나가시면 됩니다.

혹시모를 응급상황과 추가 대기자를 위한 30분 대기구역도 마련해두었습니다.  외부에는 119 응급차도 와 있습니다.

2차 접종은 3주 뒤 같은 요일, 같은 시간이랍니다. 그러나 예약일에 접종기관 방문이 어려울 경우, 일산서구 예방접종센터에 문의하여 접종일을 변경할 수 있답니다.

저희 어머님은 접종 후 맞은 쪽 팔이 욱신욱신 쑤신다고 하셔서 밤에 타이레놀 한 알 드셨습니다. 이후 뻐근함 정도만 느끼시고 괜찮다고 하십니다. 2차 접종이 더 아프다고 하는데 그때도 이번처럼 무탈하게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울 어머님 코로나 19 백신 맞은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