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꿉놀이.Playing House

하나님의교회 모팡-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 어떻게 믿나? 본문

진짜 이야기/진리이야기

하나님의교회 모팡-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 어떻게 믿나?

✅ 가지런히 2021. 5. 19. 22:44

≫≫하나님의 교회 모팡-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 어떻게 믿나?≪≪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

하나님의교회 모팡@pixabay.com

1. 하나님의교회 모팡 - 코끼리 만지기

하나님의 교회 모팡은 진리와 거짓이 분별되지 않을 때 모세의 지팡이로 홍해를 가른 것처럼 명쾌한 해답을 제공하는 채널입니다. 모팡은 모세의 지팡이 줄임말입니다. 모세의 지팡이는 하나의 막대기에 불과했지만 하나님께서 홍해를 가르시는 놀라운 역사를 펼치는 도구로 쓰임 받았습니다.  유튜브상에서 만나는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참과 거짓을 확실히 분별 해 옳은 길을 제시해줍니다. 오늘의 모팡 주제는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어떻게 믿을 수 있나'하는 내용입니다.

옛날 인도의 왕이 신하를 시켜 코끼리를 데려오게 한 뒤 장님들에게 만져보도록 했다고 합니다. 그런 다음 왕은 장님들에게 코끼리기 어떤 모양인지 물었습니다. 예상대로 장님들의 답은 각양각색이었습니다. 다리를 만진 장님은 코끼리가 기둥 모양이라 대답했고 꼬리를 만진 장님은 밧줄, 코를 만진 장님은 나뭇가지, 귀를 만진 장님은 부채, 배를 만진 장님은 벽이라고 답했습니다. 

장님들은 본인들의 대답에 확신이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수차례 만져봐도 자신들이 생각한 물건들처럼 느껴졌습니다. 코끼리가  커다란 동물일 거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이렇듯 코끼리의 일부분만 간신히 만져본 장님에게 코끼리를 실제로 본 사람이 코끼리에 대해 알려주면 어떤 반응일까요? 수긍하면 다행이지만 자신의 고집대로 코끼리를 계속 통나무라고 우길수도 있습니다. 서울 안 갔다온 사람이 서울 다녀온 사람을 이기는 것과 같습니다.

2. 하나님의교회 모팡 - 지구에 사는 영적 장님

하나님의교회 모팡@pixabay.com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우리 주변에도 이처럼 고집스럽고 답답한 영적 장님들에 대해 말합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내 눈에 보이는 존재만 믿을 수 있고 보이지 않으면 믿을 수 없다"고없다"고 하며 "하나님도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믿을 수 없다"라고 단언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생각은 장님 코끼리 만지기와 전혀 다를 바 없는 주장입니다. 왜냐하면 인간의 눈은 너무나 제한적이고 한계가 뚜렷해서 볼 수 있는 것보다 볼 수 없는 것이 훨씬 더 많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눈은 가시광선 범위 내에 존재하는 전자기파만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의 귀는 가청 주파수 대역 내에 존재하는 소리만 들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현대 과학이 밝혀낸 바에 의하면 인간의 눈으로 볼 수 있고 규명할 수 있는 우주는 고작 4%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우주적 관점에서 보면 인간은 장님에 가까운 존재입니다. 육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것만 가지고 모든 것을 판단해선 안 됩니다. 

우리 모두는 직접 보고 느낀 것이 아닐지라도 간접적인 근거나 다른 도구를 통해 보고 느낄 수 있는 수많은 것들의 존재를 믿고 있습니다. 사람은 지구가 시속 1,670Km 가량의 속도로 자전하는 것과 시속 11만 Km 가량의 속도로 공전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 과학자들이 간접적인 증거를 통해 증명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구의 자전과 공전을 믿고 있습니다. 또  육안으로 미생물이나 소립자를 본 적이 없다고 그 존재를 부인하지 않습니다. 멀리 떨어져 있는 우주천체를 본 적이 없지만 현미경이나 천체 망원경을 통해 밝혀진 모든 과학적 발견과 사실들을 믿고 있습니다.

3. 틀림없이 존재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의교회 모팡@pixabay.com

만물은 영적 존재이신 하나님에 대해 증거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육안으로 볼 수 있는 존재가 아닙니다. 그렇다고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세상에는 하나님의 존재를 간접적으로 증거하는 수많은 근거가 있고 특히 성경이라는 도구를 통해 하나님의 존재를 분명히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영적인 현미경이나 천체 망원경과 같습니다. 성경을 살펴보면 하나님께서 미래를 미리 예언하시고 정해진 때가 되었을 때 그대로 성취시키셨습니다.  역사를 통해 하나님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계사에 대한 다니엘서의 놀라운 예언이나 그리스도에 대한 상세한 예언들을 공부해보면 하나님의 존재를 결코 부인할 수 없습니다.

'장님 코끼리 만지기' 이야기의 교훈은 우리 스스로 누구든 장님일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고집과  착각에서 벗어날 것을 교훈하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하나님을 부인할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들려주시는 분명한 하나님의 음성과 선명한 발자국 소리를 통해 우리 영혼의 구원자이신 하나님이 살아 역사하심을 느끼며 반드시 하나님을 찾아야만 하겠습니다.